병원행정관리자협회

병원 행정인이 코디네이터이자 매니지먼트

  • 등록자 : 박효정
  • 조회 : 2449
  • 등록일 : 2007-12-17 00:00
2-CEO편지 사진.JPG

정세윤

주요약력

인천중앙병원장

존경하는 병원행정관리자협회 가족 여러분 !

 

급속한 의료환경 속에서 병원도 전문경영인시대가 도래하여 ‘한가위’의 의미처럼 병원 조직에 있어서 여러분이 바로 그 중심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병원수가 부족해 환자들이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병원을 택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환자들이 병원을 선택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고, 병원들은 고객인 환자에 대한 이해와 병원 이미지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계획을 미리 세워야하고 병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많은 변화들은 병원으로 하여금 효과적인 대처 방안을 모색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의료계 전반에 걸친 서비스 개선, 혁신, 강화의 열풍이 불면서 우리는 특급호텔이나 항공기 퍼스트클래스에서 받아 볼법한 세련되고 다양한 서비스를 병원에서 체험하게 되고, 미소 띤 얼굴에 예의를 갖춘 인적 서비스는 물론 인테리어, 각종 설비, 원내음악, 편의시설의 물적 서비스까지 고루 고객만족을 부르짖으며 준비되고 실행하는 등 경쟁은 날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의료인 중심 병원'에서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 전환되었고 새로운 병원 문화 형성에 커뮤니케이션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된 병원조직에서 갈등의 고리를 없애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마음으로 뭉치고 동반자로서 지낼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여 화합의 장으로 이끄는 힘은 행정관리자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봅니다. 경영난에 시달리다가 문을 닫는 병원이 있는가하면 어려움을 기회로 삼아 초현대식 시설과 장비를 갖춘 첨단병원들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의료계도 변화와 혁신 그리고 고객만족 경영은 시대의 요구이자 생존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상황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때로는 지원하고 독려하는 병원행정관리자 여러분은 코디네이터이자 매니지먼트이며 전문의료 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전문의료인력은 국민에게 봉사하고 헌신하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며 의료복지향상을 위하여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때 우리 모두는 의료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로 사명감을 다할 수 있다고 봅니다. 친애하는 병원행정관리자협회 가족 여러분 ! 이제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세웠던 계획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시기 바라며 뜻 하시는 일 들이 모두 소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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